프리이미지
사이트 내 전체검색

블루가, 국내 최초 HTML5 게임엔진 공개

페이지 정보

작성일13-07-01 02:29

본문

HTML5 전문 개발업체 '블루가㈜'(대표 임준호)가 국내 최초로HTML5 기반 게임엔진 “BXG” 를 공개합니다.
 
HTML5 는 애플과 구글의 플랫폼에 독립적이며 웹 표준 규격을 사용하여 차세대 기술로 관심이 집중되고 있지만 숙련 개발자의 부족, 관련 기반기술의 부족으로 실제 게임개발로 이어지지 못하고 있는 것이 현실입니다.
 
블루가의 홍세출 CTO는 "해외에 임팩트제이에스(impactJS)나 컨스트럭트2(Construct 2)와 같은 HTML5 게임 엔진이 이미 상용화 되어 있지만 특정 장르의 게임에 국한되거나 캔버스(Canvas) 기술만을 이용하도록 되어 있어 활용에 제약이 있다. 블루가 BXG는 이런 단점을 극복하여 다양한 장르의 게임 개발이 가능하고 캔버스 방식뿐 아니라 돔(DOM) 방식까지 지원해서 단말 특성에 최적화된 성능을 낼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창업이래 HTML5 기반기술 개발에 매진해 온 블루가는 이미 BXG 를 이용하여 모바일월드콩그레스 (MWC) 전시용 게임과 K앱스용 게임 등 10여종을 개발하여 호평을 받았으며 지난 4월에는 “트윙클 팝”을 크롬웹스토어와 앱스토어, 구글 플레이에 상용으로 출시한 바 있습니다.

또한, 타일 맵 형태의 게임 개발이 가능한 버전과 위지윅(WYSIWYG) 방식의 브라우저 기반 게임 에디터를 연내에 공개할 예정인데, 게임 에디터는 이미 블루가 내부에서 사용되어 게임 개발의 생산성을 획기적으로 높이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번 블루가의 BXG 공개로 타이젠, 파이어폭스 스마트폰 출시 등 관심이 고조되고 있는HTML5 생태계가 더욱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BXG 게임 엔진은 www.bluega.com/bxg 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시험용이나 교육용인 경우에는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추천 0